관리 메뉴

솜씨좋은장씨

[노량진 카페 추천] 밍구네 다방 ! - 공부하기 좋은 곳! ( 영업시간, 스터디, 콘센트, 인테리어, 메뉴, 위치 ) 본문

일상/카페

[노량진 카페 추천] 밍구네 다방 ! - 공부하기 좋은 곳! ( 영업시간, 스터디, 콘센트, 인테리어, 메뉴, 위치 )

솜씨좋은장씨 2021. 8. 21. 16:1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요즘 매일 퇴근 후 취미생활을 즐기러 가고있는 밍구네 다방이라는 카페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이 카페는 매일 지하철을 타러가거나 동네 산책을 할때 언제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항상 벼르고 있던 곳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 많은 카페들이 단축 영업을 하고 있는 실정에서 하루는 퇴근 후

늦은 시간까지 열심히 달려보고 싶은 날에 주변에 24시간 하는 프랜차이즈 카페는 마음에 들지않았고

어느정도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카페를 찾던 중

 

한번 쯤 가보고 싶었던 밍구네 다방이 24시까지 운영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방문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름이 다방이었고 외관 건물의 모습이 많이 낡아 실망할 줄 알았지만 매우 마음에 드는 카페였습니다.

 

이 글에서는 카페에 대한 여러 정보와 마음에 들었던 내용에 대해서 적어보려합니다.

 

영업시간 ( 네이버, 카카오맵 등록시간 동일 )

요일 시간 비고
월요일 ~ 토요일 07시 ~ 24시  
일요일 08시 ~ 23시  

 

인테리어, 콘센트 여부

카페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홀

먼저 밍구네 다방 입구로 들어가게되면 위와 같은 홀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앞서 도로도로커피숍 글에서도 적었듯이 노트북을 항상 들고다니면서 사용하기때문에 콘센트의 여부가 중요합니다.

그런면에서 이 도로도로 커피숍은 매우 합격입니다.

 

거의 모든 자리에 벽면 또는 바닥에 콘센트 또는 멀티탭의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창가자리도 거리두기로 인해 더 한가하고 넓게 사용할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메인 홀에 있는 좌석에는 모두 스탠드가 설치되어있어 좀 더 밝은 환경에서 무언가 하고싶다하면

스탠드를 활용하여 조금 더 밝은 환경으로 만들어줄 수도 있었습니다.


공부하는 것에 정말 최적화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쪽 벽면에는 각각 준비하고계시는 시험에 따라 쿠폰(?) 종이가 분류되어있었습니다.

 

계산대를 기준으로 우측으로 꺾어 들어가면 나오는 공간

계산대 우측으로 꺾어서 계단을 올라가서 머리조심이라고 쓰여있는 엄청 낮은 입구로 들어가게되면

위와 같은 공간이 나옵니다.

 

한 칸 내려가면 나오는 공간

조금 전 공간에서 사진찍은 위치에서 뒤로 돌게되면 또 아래로 한층 내려갈 수 있도록 되어있고

내려가면 6인용 테이블이 3개 놓여진 공간이 나옵니다.

많은 사람이 모이는 모임 같은 것은 이 공간에서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장실

화장실은 남성/여성으로 구분되어있고 사용은 1명씩 사용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크기가 작기는 하였지만 관리를 잘해주셔서 청결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메뉴

모든 메뉴가 대략 3천원 ~ 5천원 안쪽으로 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음료 맛도 타 프랜차이즈와 비교해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가 저녁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하나 아쉬웠던 점은 음료와 함께 먹을만한 사이드 메뉴가 조금 부족해보였습니다.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같은 메뉴들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위치는 노량진 4번출구 바로 앞 건물 몽소라는 빵집 바로 위 2층에 있습니다.

접근성은 매우 뛰어납니다.

빵집 왼쪽 계단이나 우측의 화살표가 그려져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밍9라고 적혀있는 출입문이 나옵니다.

 

네이버 지도

밍구네다방

map.naver.com

 

밍구네다방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132 2층 (노량진동 62-7)

place.map.kakao.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