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솜씨좋은장씨

일요일 마스크 5부제 공적 마스크 구매후기! ( 2020년 ) 본문

일상

일요일 마스크 5부제 공적 마스크 구매후기! ( 2020년 )

솜씨좋은장씨 2021. 8. 21. 16:20
728x90
반응형

( 이 글은 블로그 통합으로 인하여 2020년에 다른 블로그에서 작성하였던 글을 가져와 다시 포스팅한 글입니다. )

지난 목요일 마스크 구매 대상이 되는 요일이되어 마스크를 구매하러가야지 생각만하다가

 

잠자다 하루가 다 지나가서 이번주는 마스크를 구매 못하겠다 생각하고 있던 차에

 

토요일과 일요일 주중에 구매를 못한 누구나 구매를 할 수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단 주중에 구매를 한 사람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구매를 할 수 없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Python] 마스크 재고 API와 텔레그램으로 나만의 마스크 재고 알리미를 만들어보자!

[Python] 공공api를 활용하여 내 주변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마스크 재고를 지도에 시각화해보자!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마스크 구입량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일반 온라인 / 오프라인 판매처에..

somjang.tistory.com

어느 판매처에 재고가 얼마나 남았는지 텔레그램 봇으로 알리미를 직접 만들어 알림을 받아보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저는 그중 집에서 가장 가까운 스마일약국으로 향해보았습니다.

스마일약국 공적마스크 판매는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뉴스에서 보았던 것 처럼 줄이 엄청 길 것으로 생각하고 출발했는데

막상 도착하니 아직 판매를 시작한지 몇 분 지나지 않아서 그런지 줄이 길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5분도 걸리지않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 1장 당 1,500원! 1인당 최대 2장씩!

보급된 마스크가 한패키지에 3장씩 들어서 그런지 약사분께서 위생장갑을 끼고 마스크를 2개씩 재포장하고 계셨습니다.

날씨도 좋고 하늘도 예쁘고 마스크도 구하고 기분좋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마스크 판매처와 재고현황은 카카오맵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적마스크를 검색하면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토요일, 일요일 주말 공적마스크 판매처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