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솜씨좋은장씨

[4월/5월 전시]- 마블 더 리플렉션 팝업 전시 후기! - 위치, 기간, 시간, 전시내용, 아쉬웠던 점 ( MARVEL: the Reflaction ) ( feat. 308 ART CREW ) 본문

일상/전시

[4월/5월 전시]- 마블 더 리플렉션 팝업 전시 후기! - 위치, 기간, 시간, 전시내용, 아쉬웠던 점 ( MARVEL: the Reflaction ) ( feat. 308 ART CREW )

솜씨좋은장씨 2022. 4. 23. 17:13
728x90
반응형

# 마블 더 리플렉션 # 완다비젼 # 닥터스트레인지 # 문나이트 # 디즈니 플러스 # 바이닐앤플라스틱

5월 4일! 기다리고 기다렸던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개봉합니다.

지난 목요일 용아맥 첫날 첫 시간 예매에 성공하고 기뻐하던 차에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VINYL&PLASTIC) 에서 디즈니플러스와 협업하여 

팝업 전시인 마블 더 리플렉션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다녀왔습니다.

🪄 위치 -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VINYL&PLASTIC)

마블 더 리플렉션은 한남동에 있는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진행합니다.

🪄 전시 기간

2022년 4월 22일 ( 금요일 ) ~ 2022년 5월 8일 ( 일요일 )

🪄 전시 시간

요일 시간 비고
화요일 ~ 토요일 오후 12시 ~ 오후 9시  
일요일, 공휴일 오후 12시 ~ 오후 6시  

🧙‍♀️ 전시 내용 🧙‍♂️🌙 💿 ( 308 ART CREW )

마블 더 리플렉션은 

디즈니플러스 마블 드라마 완다 비젼 / 문나이트

그리고 앞으로 개봉할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그리고 마블의 사운드 트랙을 활용하여 

관람 및 체험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닥터스트레인지 테마인 Déjà vu 작품은 줄을 서지 않아도 볼 수 있게 전시되어있었지만 

완다비젼을 테마로 한 조화 부터 청음 체험 까지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 Déjà vu - 닥터스트레인지

바이닐앤플라스틱에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것은 

닥터스트레인지를 테마로 한 Déjà vu ( 데자뷰 ) 라는 작품이었습니다.

주황색 불빛이 나는 동그란 링이 여러개 붙어 있는 모습이었고 그 중심에 빨간색 원이 돌아가고 있는 형태였습니다.

그 모습이 마치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에서 그린 고블린에 의해 코프콜의 룬에 봉인해두었던

망각의 주문이 다시 풀려나는 모습을 연상되게 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카드 공식 내용으로는 어긋나 버린 멀티버스와 혼천의로 구성된 전시라고 합니다.

🧙‍♀️ 조화 ( Harmony, Artificial Flower Condolence Flowers ) - 완다비젼

다음으로는 완다비젼을 테마로 한 조화라는 공간을 관람했습니다.

조화라는 이 전시 공간은 빨간색 사슬로 둘러쌓여있습니다.

처음에 봤을때는 저기서부터 이제 줄서서 관람하는 공간이라 공간 분리를 저런 방식으로 했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기다리는 동안 안내해주시는 분이 해주시는 설명을 듣고 보니 

와 이거 아이디어 내고 기획하고 만든 사람은 진짜 멋있는 사람인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완다 비젼을 테마로 한 조화라는 전시공간은 육각형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는 완다비젼에서 웨스트뷰를 감싸고 있던 헥스라고 불리는 완다가 만든 육각형의 공간을 모티브로 하여

육각형 구조로 공간을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듣기만 했을때 아이디어가 진짜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제 차례가 되어 빨간색 사슬로 되어있는 부분을 걷으면서 들어가는데 

내가 직접 헥스로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와... 진짜 잘 만들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딱 들어가면 아래쪽에는 생기가 없는 회색 빛이 도는 식물 천장에는 그와 상반된 형형색색의 식물이 배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완다 비젼 속 완다의 모습을 보여주는 구형 모니터가 존재했습니다.

이는 완다가 만든 헥스라는 공간의 허상을 나타내고 그런 완다에게 헌화하는 모습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사실은 슬픈 공간이고 그와 대비된 이상적인 공간을 위에 나타냈다고 했습니다.

(원래 설명을 깔끔하고 오... 하는 느낌으로 해주셨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ㅠㅠ)

보면서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하고 다음 전시 공간인 문나이트 전시공간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Shadow & Moon - 문나이트

문나이트는 요즘 매주 수요일마다 즐겨보고 있는 디플의 마블 드라마 입니다.

들어가기 전까지는 이집트 신과 관련된 내용이 전시되어있을 줄 알았습니다.

들어가니 은색 구모양의 전시물 하나가 덩그러니 놓여져 있어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은색 구 아래에는 구에 비춰보일때 "THIS IS THE REAL HYPERREALITY" 라고 보일 수 있도록 거꾸로 적혀있습니다.

💿 마블 청음 존 - 운영이 조금 아쉬웠던 곳

청음 존에서는 마블과 관련된 음악을 LP 판으로 들어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이 공간은 좀 아쉬운 점이 많은 공간이었고 저는 체험을 포기하고 나왔습니다.

마블 청음존이라고 하기에는 준비한 LP 판의 개수가 너무 적었습니다.

각 테마별로 1개씩 밖에 준비되어있지 않아서 청음 좌석이 비어도 듣고싶은 LP 판을 이미 다른 사람이 듣고 있어서

계속 기다릴 수 밖에 없었는데 1인당 3개 까지 들을 수 있다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30분, 40분 지나가서

더이상 기다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 그냥 포기하고 나왔습니다.

마블 청음존이라고 체험 존을 마련했으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게 LP 판의 개수를 늘려서 비치를 해주셨으면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 문나이트 예고편 보고 영화 예매권 받기 ( 1일 100매 선착순 - 1인 1매 )

아쉬움을 뒤로 하고 나가는 길에 문나이트 예고편을 보면 영화 예매권을 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하여 

바로 참여해보았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문나이트 예고편을 본 후

-> 디즈니 플러스 계정 정보를 보여주고 -> 이름을 알려준 뒤 -> 명부를 작성하면!

영화 관람권을 줍니다!

 

1일 100매 한정이며 1인당 1매만 제공된다고 하니!

디즈니 플러스 회원이시면서 방문한 분은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만에 짧았지만 재미있었던 전시

지난 설날에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보았던 전시도 재미있었는데 

이번 마블 더 리플렉션은 오랜만에 제가 좋아하는 마블을 주제로 그것도 지금 스트리밍되고 있는 드라마와 

앞으로 개봉할 영화를 주제의 전시였어서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청음존을 제외하고는 한바퀴를 다 도는데도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 점도 가볍게 보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전에 넷플릭스에서 승리호를 주제로 비슷한 전시를 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정말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어서

앞으로 이런 전시가 많아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마블을 정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

저처럼 MCU에 대해서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하는 전시입니다~

한남동에 들릴 일이 있다면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