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솜씨좋은장씨

비싼 GPU! 지원 받아 무료로 사용해보자! Ai Hub GPU 신청 방법! 본문

유용한 정보/기타

비싼 GPU! 지원 받아 무료로 사용해보자! Ai Hub GPU 신청 방법!

솜씨좋은장씨 2020. 7. 14. 18:23
728x90
반응형

멀티 캠퍼스에서 정부지원 교육을 수료할 당시에 AWS GPU 서버를 지원받아서 사용하다가 수료 이후 서버 지원이 종료되어 

그동안에는 구글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Colab 을 열심히 사용하였습니다.

물론 무료에 P100과 같이 제가 돈을 주고 사기에는 너무 값이 비싼 GPU 자원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감사했지만

학습을 시작하고 별도의 조작이 없을 경우 연결이 해제되거나 그동안 학습되었던 내용이 다 사라지는 슬픈 경우들이 존재했습니다.

 

그러던 중!

AI Hub 에서 일반 개인 학습자(예비 창업자 등)도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는 AI 컴퓨팅 수시 사용자 신청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수시 사용자가 신청하여 사용가능한 자원의 스펙

 

생각보다 신청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이 정말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 기간

신청 방법

1. 이용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AI 컴퓨팅 소개 | AI Hub

(1개 기업, 기관 당 컴퓨팅 자원 )   AI가속화기 CPU Memory HDD 20TFLOPS 이상 (단정밀도 기준) 2.1GHz, 16Core 이상 128GB 이상 SSD 2TB 이상 (1개 기업, 기관(개발자, 학생 등 개인 포함) 당 컴퓨팅 자원 )   AI가��

www.aihub.or.kr

먼저 위의 페이지로 접속하여 이용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세 가지 신청서 중 가운데에 있는 수시 사용자용 이용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파일 형식은 hwp (한글 파일) 로 되어있습니다.

그 다음 각각의 항목에 본인이 사용할 목적, 필요한 프레임워크 등을 기재한 후 

신청인에 이름을 작성한 뒤 서명을 합니다.

 

저는 서명을 제외하고 모두 작성을 완료한 뒤 pdf로 export 한 후에 아이패드에서 서명을 하였습니다.

 

아이패드가 없다면 미리 저장해둔 서명 사진 파일을 사용하거나

출력 후 서명한 뒤 스캔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홈페이지 이용 신청

 

수시 사용자 | AI Hub

 

www.aihub.or.kr

이용신청서 작성을 완료하였다면 위의 링크로 이동하여 신청을 실시합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 항목을 체크하고 내용을 작성한 뒤

아까 작성해서 파일로 만들어 둔 이용신청서를 압축파일(zip 형식)로 만들어 업로드 하고 이용신청을 클릭합니다.

이용신청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메일이 옵니다.

 

이용신청서를 상세하게 잘 작성하고 신청을 완료하였다면 2~3일 이내에 서버주소를 배정 받아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10일마다 기간 연장하기

수시 사용자는 10일마다 게시판을 통해 연장 신청을 하여 기간을 연장해주어야 합니다.

 

그동안 Colab 런타임으로 고통 받았던 분들! GPU 자원 신청해서 마음 편히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