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솜씨좋은장씨

[LEGO] 레고 76909 - SPEED CHAMPIONS Mercedes-AMG F1 W12 E Performance와 Mercedes-AMG Project One 후기! - 가격, 구성, 브릭수, 조립 시간, 조립 완성 모습 본문

일상/LEGO

[LEGO] 레고 76909 - SPEED CHAMPIONS Mercedes-AMG F1 W12 E Performance와 Mercedes-AMG Project One 후기! - 가격, 구성, 브릭수, 조립 시간, 조립 완성 모습

솜씨좋은장씨 2022. 10. 9. 12:40
728x90
반응형

# LEGO # 레고 76909 # SPEED CHAMPIONS # Mercedes-AMG F1 W12 E Performance와 Mercedes-AMG Project One

제가 구매했던 SPEED CHAMPIONS 의 제품 중에 차량의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제품입니다.

일단 저 앞의 AMG라고 쓰여져 있는 부분도 그렇고 

헤드라이트 부분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저 차량의 디자인이 그간 만들었던 SPEED CHAMPIONS 의 제품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 가격

레고 76909 Mercedes-AMG F1 W12 E Performance와 Mercedes-AMG Project One 의 가격은

레고 공식 홈페이지 기준으로 64,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구성 / 브릭수

브릭 수 설명서 브릭 봉투 스티커
564개 2개 5개 2개

🏎️ 조립 시간 

조립에는 약 2시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부품 수는 적지만! 디테일하게 붙여야하는 스티커가 많아서 신경써서 붙이다보니 평소보다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 조립 완성 모습

4개의 봉투 중에 맨 첫번째 봉투를 조립했을때의 모습입니다.

바퀴와 위쪽의 디테일을 제외한 F1 차량의 뼈대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 부분을 조립할때는 길다란 직사각형 블럭부터 시작하여 

아주 세밀하게 디테일한 부분들을 채워가면서 만들어가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다 만들고나서는 보여지는 부분이 없지만

이 푸릇푸릇한 블럭들의 색이 너무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두번째 브릭 봉투를 모두 조립하고 나면!

위와 같이 Mercedes-AMG F1 W12 E Performance 차량이 완성됩니다.

여기서 좋았던 점은 저 타이어 부분에 브릭을 조립하면 

브릭 2개를 조립했다! 이런느낌이 아니라 원래 이렇게 나온 타이어 같은 느낌이 들어 너무 좋았습니다.

딱 조립하자마자

와.... 이게 진짜 타이어같네...! 라는 생각이 드는 퀄리티 였습니다.

실제 차체에 장착한 모습만 봐도...!

실제 타이어를 끼운것만 같은 느낌이 너무나도 찰떡이었습니다.

실제 차량과 비교해봐도 손색없는 모습입니다.

세번째 브릭봉투를 조립하고 나면! 

이번에는 Project One 차량의 뒷모습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처음보는 방식으로 뒷 범퍼 부분을 만들고 그 부분을 저 연결 브릭으로 연결해주는 부분이 흥미로웠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부분에 헤드라이트를 만들어주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Project One 의 윗부분에 쭉 유려하게 뻗어있는 라인을 표현하는 부분도 정말 좋았습니다.

마지막! 브릭봉투까지 모두 조립하고나면!

위와 같이 Project One 이 완성됩니다!

하나 좋았던 점은 헤드라이트 부분과 AMG 라고 쓰여있는 부분이 프린팅된 블럭이라 틀어질 일이 없었다는 점이고

아쉬웠던 점은 앞쪽의 벤츠로고의 스티커의 색이 브릭의 색과 확연하게 달라 눈에 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실제는 약간 물고기같이 유려한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어 레고가 다 표현을 못한 점 도 좀 아쉬웠지만...!

완성된 모습이 너무 멋있어서 그런건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나란히 한장!

 

다음에는 SUV 형태의 자동차도 포함된 SPEED CHAMPIONS 를 조립해보려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