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솜씨좋은장씨

한국데이터거래소 출범식을 다녀와서!(a.k.a MBN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본문

공모전, 경진대회, 챌린지/MBN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

한국데이터거래소 출범식을 다녀와서!(a.k.a MBN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솜씨좋은장씨 2019. 12. 2. 15:20
728x90
반응형

 

KDX 한국데이터거래소

"로봇이 객실로 수건 가져다 드려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기가지니 호텔 로봇 `엔봇` 도입 "호텔 로봇이 도착했습니다. 객실 앞 로봇에서 물품을 5분 이내에 가져가주세요."로봇을 객실 서비스에 도입하는 호텔이 늘고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앤드 레지던스(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2일부터 기가지니 호텔 로봇 '엔봇'을 객실 서비스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호텔로봇 서비스는 KT가 지난해 선보였던 '기가지니 호텔'의 움

kdx.kr

바로 12월 2일인 오늘!

 

우리나라 최초의 데이터 거래소인 한국데이터거래소가 출범식을 가지며 그 시작을 알렸습니다.

 

저는 오늘 MBN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서 출범식에 다녀왔습니다.

 

MBN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최근 도전했던 MBN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제1회 MBN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 - 유통소비 데이터거래소 국내 최대 ‘유통∙소비 빅데이터 플랫폼’ 으..

somjang.tistory.com

출범식은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어려 분들의 축사와 더불어 현재까지의 추진상황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출범에 더불어서 처음으로 MBN화제의 영상 데이터가 2,000만원에 거래가 되었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서 데이터 3법의 통과를 기원한다는 말과함께 출범 세레머니로 넘어갔습니다.

세레머니 이후에는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팀들의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출범식은 끝났습니다.

 

집에 돌아와 KDX 한국데이터거래소를 방문해보니 정말 많은 데이터들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약 800개의 데이터 상품을 보유하고 있고 올해 말까지 1,000개까지 늘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비싼 금액에 놀랐기도 했지만 나중에 저도 이용해볼 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기리며!

 

 

Comments